가습기 추천 드립니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 길었습니다. 그래서 10월 초까지 반팔을 입었는데요. 지난주부터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오늘 전국에 한파주의보가 내렸습니다.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니 바로 건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가습기가 필요한 계절이 되어버린 겁니다.
가습기는 매년 겨울마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잘 관리해줘야 하는 계절 가전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추천 제품 그리고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 추천 Top5 2021년 겨울철 사용법
1.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HL1-1001D1)
가습기에 여러가지 기능들이 많은 제품들이 나오지만 그래도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바로 가습을 잘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하루종일 잘 해주려면 용량도 충분해야겠죠.
이 제품은 4L 제품으로 최대 분무량을 설정해놔도 16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하루종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이 떨어져가는지도 확인이 잘 되어야 합니다. 해당 제품은 반투명 물탱크이기 때문에 물이 떨어져가면 바로 보입니다.
실내공간이 좁은 경우에는 큰 차이가 없을수도 있으나 넓은 경우 가습 높이가 높아야 좀 더 실내에 골고루 퍼져나가서 가습이 잘됩니다.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 초음파 가습을 하는 제품입니다. 초음파로 하게 되면 물입자를 잘게 나눠서 일반 방식보다 더 세밀하게 분무를 퍼뜨립니다.
일반 방식의 경우 가습기 주변이 축축해질 수 있는데 초음파 방식은 축축해지지 않습니다.
상부가 오픈되어있어 별도로 뚜껑을 열지 않고도 바로 급수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옵션 사항이긴 하지만 조명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저녁에 수면등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계속해서 습한 상태로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청결이 중요합니다. 분리가 되지 않는 제품은 구석구석 세척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물기로 인해서 안 좋은 균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70% 정도 분리가 가능해서 깨끗하게 세척하실 수 있습니다.
보충해둔 물이 다 떨어지면 자동으로 분무기능을 멈춰서 안전합니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2시간 단위로 2시간 ~ 12시간까지 시간을 설정 가능합니다.
- 4L 대용량 물탱크
- 초음파 가습
- 분무량 조절 다이얼
- 상부급수
- 간편세척
2. [쿠팡 직수입] 샤오미 스마트 UV-C 멸균 가습기 대용량 4.5L
가습기 사용시에는 매번 사용시마다 세척을 간단하게라도 해주시면 좋고 사용치 않을때는 물을 버려서 건조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균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번거롭거나 깜빡할때가 있습니다. 샤오미 가습기는 멸균 정화를 하기 때문에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물탱크를 분리하지 않고도 물을 편리하게 보충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음 전동 밸브를 탑재해서 물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음을 줄였습니다.
가습기를 오래 틀어두면 계속해서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다소 습해질 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4월 봄 공기의 습도인 58% 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서 쾌적함을 제공합니다.
고주파 진동으로 액체상태인 물을 분쇄한 후에 유리 세라믹칩의 공진으로 미세입자를 생성해서 뿌려줍니다.
4.5L의 물을 담을 수 있어서 12시간에서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물탱크 입구를 넓게 만들어서 손쉽게 세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작동 상태에 따라 표시등을 다르게 보여줘서 한 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앱을 통해서 원격 조정 및 집안의 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이블이 젖지 않도록 높이 분무될 수 있도록 하고 투명하게 되어있어 남은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UV-C 멸균 시스템
- 위생적 설계
- 저소음 전동 밸브 특허
- 쾌적한 습도 유지
3. 듀플렉스 빈토 통세척 가습기 4L (DP-X5UH)
이 제품은 화이트, 딥그린, 네이비 3가지 색상을 제공하고 가습기스럽지 않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합니다. 물론 가습기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합니다.
계속 강조하고 있지만 가습기는 청결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깨끗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건강을 위해 사용하다가 건강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완벽한 통세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세척이나 급수를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고주파와 진동을 이용한 초음파 가습으로 물입자를 잘게 쪼개어 수증기를 발생시키며 이 방식은 전력소모는 최소화하고 가습량은 최대화 합니다.
그렇게 하면서도 소음은 줄여주어 취침시에도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4리터 대용량에 물통이 분리형으로 되어있어 가습기 상단에서 물을 쉽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최대 24시간정도까지 사용가능하며 만약 너무 건조해서 최대 분무량으로 설정해서 사용한다면 10시간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가습기에 사용되는 진동자를 스테인레스로 탑재해서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합니다.
7가지 색상을 제공해서 무드등 또는 수면등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듀얼노즐은 차용하여 제품 본체를 돌리지 않고 노즐의 방향만 바꿔주면 구석구석 습도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분무량 조절 다이얼을 사용해서 직관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초음파가습기
- 상부급수
- 360도 회전노즐
- 분무량조절 다이얼
- 저소음설계
4.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DP-7000UH
이 제품은 완전 분리형 물탱크를 사용해서 손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5리터 대용량이기 때문에 물 떨어질 걱정없이 최소 12시간 작동되고 새벽에도 촉촉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급수구로 되어있어서 세척을 손쉽게 할 수 있고 분리가 쉽습니다.
360도 회전되는 두개의 노즐로 어느방향이든 가습할 수 있습니다. 이동용 손잡이가 있어 급수를 하려고 하시거나 세척을 원할 시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을 끓여서 수증기를 만드는게아니라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만들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습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통째 세척가능
- 360도 회전 트윈 노즐
- 상부 급수방식
- 초음파 미세진동
- 깔끔한 디자인
5. 테스 클라우드 가습기
겨울철 실내 습도는 정말 중요한데요. 습도가 너무 낮은 경우 건조한 상태가 되어 안구, 목,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습도가 너무 높으면 세균이 증식할 수 있어 적절한 습도유지가 중요합니다.
7가지 색상의 무드등을 제공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2 in 1 분무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테스 클라우드 가습기는 커다란 원형 타입이기 때문에 물때가 낄 곳 없이 제대로 씻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한번만 물을 보충해두면 최대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상대적으로 위에서 추천드린 다른 제품들에 비해 물 용량은 낮은 1.8리터까지 보충하실 수 있습니다.
- 모든 기능을 전원 버튼 하나로 손쉽게 구현
- 3단계 분무량 조절
- 소음을 줄여주는 필터장착
가습기 구매가이드
가습기는 겨울철 필수가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겨울철에 습도관리를 제대로하지 못한다면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매전에 미리 생각해봐야 할 부분은 가습방식, 세척의 용이성, 가습량 등이 있겠습니다.
1.가습방식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은 초음파, 자연기화, 가열식이 있습니다.
- 초음파식: 고주파와 진동을 이용해서 물을 잘게 쪼개 가습하는 방식입니다.
- 가열식: 물을 가열해서 수증기를 내보냅니다.
- 자연기화식: 필터를 물로 적신 후에 바람을 불어내어 가습합니다.
3가지 방식 모두 위생에 철저하게 신경써야겠지만 특히 초음파식의 경우 세균이 있을시 같이 분사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후에는 반드시 세척하고 잘 건조해서 사용해야합니다.
2. 세척의 용이성
위에서도 계속 언급했지만 겨울철 실내의 공기는 건조하게되고 이로 인해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습도를 맞춰주려고 가습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로 인해서 질병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위생적인 부분때문에 그렇습니다.
가습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매일 사용 후 세척하시고 사용하지 않으실때는 잘 건조해주시면 됩니다.
3. 가습량
겨울철 실내의 적정 습도는 40~60%인데요. 일반적으로 겨울에는 매우 건조해지기 때문에 목감기나 비염 그리고 피부의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평정도의 공간에는 300 ml 미만 / 5-6평대에서는 400 ml미만 / 7평 이상에서는 500 ml 전후로 시간당 가습되는 가습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시면 제일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