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딱이 카메라 추천 드립니다. 최근 몇년간 카메라 사양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DSLR로만 찍던 사진들을 이제 똑딱이 카메라로도 충분히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물론 가격도 그만큼 올라간 건 사실입니다.
렌즈교환식을 사용하지않아 구매후에 별도의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렌즈를 바꿔끼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고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가 간편해서 하이엔드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인기는 일부 모델이 대부분 독식하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똑딱이 카메라 추천 TOP5 2021 하이엔드 & 스냅
1. RICOH GR3 컴팩트 카메라
정말 인기있는 모델이고 저도 구매하고 싶어서 많이 알아봤던 제품입니다. 예전에 리코 카메라를 구매해서 사용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독특한 색감이 마음에 들어서 한참 사용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새로 개발된 GR렌즈를 탑재해서 고해상도를 구현하고 손떨림 보정을 해줍니다. 약 2424만 화소로 세세한 부분까지 묘사합니다.
리코 GR3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말씀하시는 가장 큰 선택의 이유는 바로 포지티브 필름 모드로 감성샷을 찍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RAW 후보정이 필요없을 정도라고 하니 편리합니다. 물론 조금의 대중성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이 모델에서는 포지티브 필름모드를 조금 약하게 넣었다는 평도 있기는 합니다.
고속 하이브리드 오토포커스로 정확한 초점을 맞춰줍니다. 스마트폰 사이즈와 비교해도 크지 않다는 느낌이 들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단순히 한 번 구매하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계속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펑션 버튼이나 ADJ 모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서 구동까지 0.8초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원하는 순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후보정 기능을 탑재해서 채도, 색상, 선명도 등에 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접사는 최대 6cm까지 가능하고 인터벌 촬영을 통해서 별궤적을 담을수도 있습니다.
다중 노출을 해주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프레임을 다른 프레임에 얹을 수 있어 본인만의 세계에 대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 GR렌즈 & 손떨림 보정기능 (SR)
- 2424만 화소, APS-C사이즈의 센서
- 노이즈 감소, 최대 ISO 102400
- 새로운 GR 엔진 6
- 고속 하이브리드 AF
2. 리코 GR 2 디지털카메라
GR3에 이어 GR2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리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포지티브 필름 모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상을 살아가면서 담아내고 싶은 순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DSLR은 들고 다니기가 너무 무겁고, 스마트폰 카메라는 뭔가 좀 부족하죠.
그래서 똑딱이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휴대성 좋고 주머니에서 꺼내서 켜고 찍으면 됩니다.
GR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오면서 나름의 가성비도 담아낸 모델입니다. 대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서 세세한 부분까지 포차갷서 담아내고 GR 엔진V로 이미지 처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자동으로 찍어도 필름 카메라로 찍은 것처럼 감성을 담아냅니다. 전원을 켜면 시작되는 시간이 1초로 원하는 순간에 바로 꺼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자동 초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해주기 때문에 어떤 피사체든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3인치에 123만화소 정도의 고화질 LCD 모니터를 탑재해서 촬영후에 확인이 용이합니다. 미리 보기 버튼을 눌러서 보면 피사계의 심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세밀하게 초점을 맞춰줘서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고 수평계가 탑재되어있어 기울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측면에 Effect 버튼을 눌러주면 다양한 모드를 넣어서 여러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내장 ND 필터를 통해서 빛의 양을 조절해서 밝은곳에서 슬로우셔터 사용이 가능하고 Interval 합성 기능을 사용해서 별의 궤적들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도 충분한 활용성과 사진 능력을 보여주지만 21mm 와이드 컨버전 렌즈를 사용하면 더 넓은 시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와의 거리가 10cm만 되면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다중노출을 통해 세밀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대형 CMOS 이미지 센서
- GR ENGINE V
- 정교한 오토포커스
- 고화질 LCD 모니터
- 포커스 어시스트
3. 소니 ZV-1 카메라
무게 약 294g으로 초경량 카메라 입니다. 사진 촬영에도 좋지만 소니의 제품답게 브이로그 제작에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해당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별도로 설정을 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촬영해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4k 영상에서도 소프트 스킨을 사용해서 어떤 계절 어떤 톤이든 관계없이 피부에 최적화해서 톤업을 해줍니다.
PP1부터 PP10까지 미리 설정한 색감을 영상 그리고 사진에 쉽게 적용해서 그날의 기분에 따라서 감성에 따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고속 하이브리드 초점 기능이 있어서 사람 그리고 동물의 얼굴 및 눈동자를 인식해서 초점을 잡아줍니다.
캡슐 지향성 마이크가 3개 있고 윈드스크린은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담아내고 싶은 소리는 더 크고 선명하게 제외하고 싶은 소리는 작게 녹음이 가능합니다.
광학식 + 전자식으로 구현된 스테디샷이 흔들림을 잡아줘서 안정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촬영을 하는데 주변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본인에게 집중이 되지 않을 것 같다면 보케 스위치 버튼을 눌러 뒤의 배경을 흐리고 만들어서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품 리뷰영상을 찍을때 종종 겪는일이 얼굴과 제품 사이에서 초점이 계속 조정되서 흐려졌다 선명해졌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제품리뷰용 설정 버튼이 있어서 간격을 인식해서 버벅거림을 없애줍니다.
- 4k 영상 소프트 스킨
- 고속 하이브리드 초점 기능
- 고성능 마이크
- SONY SteadyShot
- 배경흐림효과
- 1.0 타입 대형센서
- 1.7배 4K 영상픽셀
- 슈퍼슬로우모션
4. 후지 필름 FUJI FILM X100V 실버 디지털카메라
똑딱이 카메라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후지필름의 상품입니다. 지인이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 써봤는데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기기였습니다.
특히 필름카메라의 감성을 이어받은 외관이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알루미눔을 특수가공해서 만든 외장재의 경우 일반적인 바디와 다르게 금속 질감이 느껴져서 감성이 느껴지고 사진찍는데 더 큰 즐거움을 줍니다.
23mmF2 렌즈를 장착해서 해상도가 좋고 최단 거리부터 무한대까지 좋은 선예도를 보여줍니다. 방진 방습 능력이 좋아서 비가 내리거나 모래바람이 불어도 안전하게 촬영 가능합니다.
아날로그 다이얼을 채용하여 클래식하면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의 감성을 담아 뷰파인더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재미를 추구합니다.
틸트식 액정모니터를 탑재해서 로우 앵글이나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을 지원합니다.
광량이 매우 적은 밤에도 정확하게 피사체를 잡아내서 사진을 남겨주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컬러크롬효과 및 블루 효과로 사진을 더 깊고 입체감 있게 보여줍니다.
그레인 효과는 사진에 입자감을 더해줘서 필름 분위기를 보여줘서 감성샷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다중노출을 최대 9매까지 촬영할 수 있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 X-Trans CMOS 4센서
- 직관적인 조작
- 틸트식 액정모니터
- 포커스 리미터 기능
- 그레인 효과
- 다중노출
5. 후지필름 XF10 디지털 카메라 블랙
오늘 추천드린 제품들중에는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며 성능은 뛰어나서 가성비 제품입니다.
물론 이 리스트에 있는 제품들보다 저렴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사진을 즐기시려면 이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날로그 틱하면서도 레트로 느낌의 카메라로 재밌는 카메라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해서 사진을 표현해내고 즐겁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11가지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느낌의 필름카메라 느낌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HDR 아트, 로모카메라, 모노크롬 등의 아트필터로 창의적인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필름 시뮬레이션
- 아날로그 디자인
- 콤팩트한 사이즈
- 아트필터
똑딱이 카메라 구매가이드
똑딱이 카메라라고 부르기도 하고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부르기도 하는 스냅용 카메라는 요즘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전자동으로 되어있고 렌즈를 교환할 필요가 없고 사이즈가 작은데다 무게도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사진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점은 용도, 비용이 될 것 같습니다.
1. 용도
구입하는 용도에 대해서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높은 해상도도 필요없고 단순하게 사진을 좀 잘 찍고 싶으신거라면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고가일수록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편의사항들이 있습니다.
만약 사진보다는 동영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주로 소니 zv-1 이나 캐논 파워샷 G7 X Mark 3를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필름의 감성을 담은 사진을 디지털로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리코 GR 시리즈를 추천 드립니다. 필카의 감성을 담았습니다.
일반적인 사진을 찍으실때는 손떨방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2. 비용
본인의 예산을 정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 상한선을 정해놓고 보지 않으면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들어, 70만원 안쪽으로 보고 싶다면 해당 제품들만 필터링해서 보시는게 정신건강에도 이롭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