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제조기 추천 드립니다. 어제 분유포트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충분히 메리트가 있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지만 더 편리함을 추구하신다면 분유제조기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육아는 아이템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분유포트만 하더라도 타기 좋은 온도를 딱 맞춰놨기 때문에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새벽에 아기가 울기 시작한다면 그리고 아직 분유타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우는 아이를 달래면서 분유를 타기가 쉽지 않습니다.
잘 풀리지 않을 수도 있고 양 맞추기도 어렵죠. 그래서 버튼만 누르면 되는 제품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 번도 사용을 안해봤으면 모르겠지만 한 번 사용하면 벗어날 수 없다고 하는 마력의 육아템입니다. 저도 내년에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서 찾아보던중에 딱 3가지 제품을 봤습니다. 제가 보통 5가지 또는 7가지 제품들을 추천 드리지만 이 제품은 만드는 회사도 많지 않지만 제대로 만드는 회사가 3군데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 + 주변에 육아를 하시면서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신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조금이나마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물론 완모 (완전 모유)하실 분들의 경우에는 필요치 않은 제품이고 완분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있으면 편리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모하실 분들에게도 유용할거라 생각합니다.
분유제조기 추천 TOP5 2021년
1. 베이비브레짜 신형 자동 분유제조기 BRZFRP-1A
맘카페나 기타 주변 지인분들에게 가장 많이 들어본 제품입니다. 대부분 사용하신 분들의 말로는 해외에서 개발 된 제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외분유에 더 특화되어있고 그 중에 압타밀에 잘 맞는다는말들이 많습니다.
베이비 브레짜 브랜드는 1970년대 만들어졌구요. 원래는 가정용 섬유 제품 개발을 하는 회사로 창업해서 전통을 이어갔습니다. 유아용 침구류, 의류 전문 브랜드들을 보유했고, 유아용품 시장이 성장해 감에 따라 R&D를 꾸준히 하고 육아를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조유머신 포뮬러 프로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진출국가는 전세계 30개국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제품의 질에대해서는 전혀 타협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어 더 나은 제품 개발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 인증절차, 수상내역, 소비자 리뷰 들을 통해서 계속 피드백을 받으면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동조유머신 부문에서 전세계 1위 그리고 시장 점유율이 1위를 몇년간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하니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분유를 넣어두고 원할 때 버튼을 누르면 바로 원하는 온도와 양으로 분유를 타주는데요. 그 시간이 7초면 된다고 하니 배가 고파서 우는 아이를 순식간에 달랠 수 있겠죠?
분유 보관시에 공기 및 습기 유입을 최소화해서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구요. 언제든지 바로 조유 할 수 있도록 온수를 보온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3단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고 30ml 단위로 배급량을 조절해 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여기에 약간의 사용 후기들을 보면 조금 더 세밀한 단계 조정이 되지 않는 부분은 조금 아쉽다고 하네요.
30ml 더 늘렸는데, 아기가 다 먹기 못하고 남길 수가 있기때문에 어떤 분들은 분유포트와 병행해서 같이 사용해서 상호보완을 해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분유를 전수조사해서 배급 매커니즘을 만들어서 정확한 배분과 조유가 가능합니다. 기존 모델 대비 4배이상 빨라진 속도를 자랑하고 더 세분화한 온도와 배급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희망용량을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면 바로 조유를 시작합니다.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서 국내에서 인기있는 분유를 전수조사해서 매분기 신제품이나 아직 조사하지 않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호환성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호환이 불가하거나 미조사 제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호환되는 분유의 리스트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 분유라고 해서 모두 되는것은 아니고,리스트를 확인해서 하셔야 합니다.
해외분유 호환 여부에 대해서는 베이비 브레짜 글로벌 홈페이지로 가셔서 help -> fomula pro settings 메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호환분유 리스트에 없다면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용량은 60~300ml까지 30ml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럽식 조유법을 따르기 때문에 용량은 물의 양을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국내 분유는 물+분유로 해서 정해진 총량을 정하지만 브레짜는 표시된 물의양 + 세팅번호의 분유량으로 총량을 구하기 때문에 선택한 물의 양보다 양이 당연히 많습니다.
세척을 하실때는 분유통, 셋팅휠, 추출구, 물통 등이 모두 탈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세척할 수 있구요. 미온수로 젖병용 세제를 아주 조금 풀어서 약하게 세척하고 완전 건조후 탑재해야 합니다. 산성분이 포함된 세제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원터치 자동조유
- 세계 판매 1위 자동 조유머신
- CE/KC/FDA 엄격 관리 승인
2. 리하스 자동분유제조기
아기들은 성장함에 따라 하루 3번에서 10번정도 분유를 먹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분유포트를 이용하더라도 직접 분유를 타는 것은 양을 맞추기도 번거롭고 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하는게 편합니다.
세밀하게 양을 조절하지 못하면 남은 분유는 버려야만 했습니다. 왜냐하면 먹다가 남긴 분유는 세균이나 침이 젖병속에 들어가서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ml 단위로 물의양을 조절 할 수 있게해서 더 세밀하게 원하는 만큼 타는게 가능하고 막상 먹여보니 조금만 더 먹이면 될 것 같을때가 있을 수 있어서 최소 조유량을 30ml로 낮췄습니다.
분유마다 적절한 온도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분유마다 45도, 50도, 70도 이렇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온도와 다른 상태에서 만들게 되면 분유가 덜 녹아서 뭉치거나 단백질 성분이 변할 수 있습니다.
최저 35도에서 최고 70도 사이의 온도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통 자동 분유 제조기들은 위생을 위해 각각의 부품들을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게 해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이라면 씻고나서 조립을 잘못하게 되면 조유량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없습니다. 물을 채우는걸 까먹었거나, 젖병을 두지 않았거나 용기 뚜껑을 닫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8가지 센서를 통해서 이런일을 막아줍니다. 씻고나서 건조할때도 아기는 배고프다고 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척을 자주 해야하는 노즐과 깔때기는 추가 구성했습니다.
분유 잔량을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이 있는데요. 밀폐용 분유통 커버지만 잔량을 확인하려면 자주 여닫아야 해서 습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옆에 창을 만들어 뒀습니다.
분유와 접촉이 있는 소재들은 친환경 안심 소재인 트라이탄 (식약청 안전 인증 재질)을 사용해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국내외 90%이상의 분유 브랜드를 전수조사해서 설정값을 확인 및 적용해서 업데이트 중입니다. 국내 최초 자동분유 제조기 브랜드로 국내에서 as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 편리합니다.
- 10ml 단위 물량 조절
- 35~70도 온도 조정
- 18가지 센서 탑재
3. 브라비 플러스 자동분유제조기
이 제품은 물을 미리 끓인후에 보온해놓고 출수해주는 보온가열 방식이 아니라 설정한 온도로 순간 가열해서 배출해주는 써모블럭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35~70도까지 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정해서 분유를 조제 가능합니다.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서 10ml 단위로 조유량을 조정 하실 수 있어요.
18가지 자동 정밀센서를 장착해서 오작동을 감지하고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위치탐색 광전자 센서를 통해서 젖병이 없는 경우 알림이 켜지기 때문에 오작동을 미리 막아줍니다.
워터온리 기능으로 설정한 온도와 물량으로 물만 출수할 수 있습니다. 클린 기능을 이용하시면 설정한 온도로 내부를 고온으로 세척해줍니다.
오토 메모리 기능은 대기 모드가 됐거나 전원을 껐다가 켜도 바로 전의 설정값을 유지해줍니다. 차일드락 기능이 있어서 아이가 누르는 경우 작동하지 않도록 막아줄 수 있습니다.
무독성 신소재인 트라이탄을 사용해서 안전합니다. 젖병에 주로 사용되는 재질로 믿을 수 있고, 내구성이 강하면서 가벼우며 냄새가 배는 경우가 적습니다.
밀폐형으로 습기를 막아주고 검정색 뚜껑과 짙은 푸른색의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서 습기와 빛을 막아주기 때문에 분유 변질을 방지합니다.
LED 야간 조명기능으로 한밤중에 조명을 켜지 않더라도 조유가능합니다. 받침대 높이를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앱을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농도나 온도를 조정할 수 있고, 분유통의 qr 코드등을 스캔해서 최적의 조유량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급속가열 시스템
- 최대 70도까지 온도조절
- 10ml단위 조유량 조절
- 18가지 안전센서
- 어린이 안전 잠금장치
- 와이파이 연동 컨트롤
분유제조기 구매가이드
육아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나와있는 제품은 많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분유제조기를 구매하기 위해서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1. 조유량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서 분유량이 바껴가게 됩니다. 그리고 유독 많이먹는 날도 있을 겁니다. 아기의 컨디션에 따라서 조유량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시중의 제품들은 10ml 단위로 조정 가능하거나 30ml 단위로 조정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10ml 단위로 조정하는게 당연히 더 편리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조유량이 절대적인 기준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2. 호환 분유
분유에 따라서 타는 온도와 물 대비 분유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유제조기 회사들은 주기적으로 분유를 조사해서 각 분유에 맞게 조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만약 해당 회사의 제품이 본인이 먹이려는 분유회사의 조유를 제공한다면 선택해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들에 따라서 분유를 가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은 종류의 분유를 조유할 수 있는 제품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