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추천 드립니다. 주로 TV를 통해서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감상하거나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아무래도 TV 자체의 음향으로는 부족한 감이 있는 경우에 사운드바를 활용하거나 더 웅장한 사운드를 위해서 구매합니다.
사운드바 추천 BEST5 2021
1. BOSE TV 블루투스 사운드바
보스의 Bluetooth Sound Bar 입니다. 유명한 브랜드라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구요 장점이라면 한번에 커넥트 및 설정이 간단합니다.
드라마의 대화를 더 명료하게 들을 수 있도록 소리를 전달하고 베이스 성능이 좋아서 내츄럴하고 밸런스가 잘 잡힌 소리를 들려줍니다.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있어서 음악 감상을 하실때도 너무 좋습니다. 리모콘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음향 재생 기기와 페어링 되고 바로 재생 됩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다이나믹하고 딥한 소리를 전달하는데요. 리모콘의 베이스 부스트 버튼으로 더욱 단단하고 깊은 베이스를 보여줍니다.
콘텐츠 감상 시 가끔은 영상에서 나오는 주변 소리나 노이즈로 인해서 대사 전달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청중인 컨텐츠를 분석해서 목소리를 더 강조하고 백그라운드 소음을 줄여줍니다.
리모컨에서 대화모드 클릭시 바로 시작됩니다. 설치 및 조정이 매우 쉬운데요. HDMI나 광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면 TV와 바로 연결되고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기능을 실행하면 소형 LED조명이 켜지거나 색상으로 표시해줍니다. 음향 크기 조절시에 깜박거립니다.
- 업그레이드된 TV 사운드
- 명료한 대사 청취
- 원스톱 연결
- 블루투스 연결
2. 앤커 사운드코어 인피니프로 120W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바
스테레오 그리고 서라운드 사운드 그 너머로 천장에 대형 스키퍼를 설치하지 않아도, 울림을 위해서 큰 베이스 우퍼를 설치하지 않고도 웅장한 소리를 출력해 냅니다.
영화관처럼 커다란 거실 사이즈가 아니더라도 가까운 (1.2~1.5m)거리에서도 느껴지는 뛰어난 소리의 입체감을 전달합니다.
영화, 음악, 드라마 등 장르를 뛰어넘어 인피니 프로 하나면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좌우를 분리하는 투채널 사운드 플레이 방식인 스테레오, 일반적인 콘텐츠를 Dolby Effect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가상의 Surround 로 구현해내는 재생방식인 서라운드, Dolby Atmos Contents를 돌비 애트모스 디코딩 & 돌비 이펙트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표출해내는 돌비 애트모스 기능이 있습니다.
세가지 EQ 모드로 영화, 음악, 목소리를 환경에 따라 더 리얼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코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 120W 입체 서라운드 돌비애트모스 지원
- 3단계 사운드 시스템
- 3가지 EQ 모드
3. 삼성전자 JBL BAR 2.1 딥베이스 사운드바 + 서브우퍼 세트
심플하고 간결한 사운드바 디자인으로 TV장에 올려둬도 벽걸이로 설치해도 모던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줍니다. 작고 미니미한 무선 서브 우퍼가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도와줍니다.
최대 300W 출력을 JBL 사운드 기술로 보여주면 거실이 풍성하게 차오릅니다. 165mm 무선 서브우퍼가 저음을 깊게 뿜어내서 영화관에서 감상하는 것처럼 소리가 더 깊어집니다.
JBL 서라운드 사운드는 별도로 스피커를 추가하지 않더라도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장르에 최적화해서 현장감을 더 올려주는 리얼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TV 리모컨을 이용해서 조정가능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도 잘 어우러집니다.
- 컴팩트 디자인
- 강력한 300W 출력의 오리지널 사운드
- JBL 서라운드 사운드
4. LG전자 2.1CH 블루투스 사운드바 방문설치
2.1채널 오디어 / 100W출력 / 빌트인 우퍼를 통해서 입체감을 제공하는 음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빌트인 우퍼가 있어서 물체의 움직임 그리고 위치에 따라서 청취자의 전후좌우 그리고 위에서 들려오는 것처럼 입체적인 리얼한 공간감 소리를 들려줍니다.
콘텐츠에 따라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콤팩트한 디자인입니다. LG 사운드바의 윗부분과 아래부분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고 패브릭 소재 부분도 6.5개의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하는 기기입니다.
특히 LG TV와 조합이 잘 맞는데요. TV의 사운드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미세한 사운드 모드를 그대로 재생해 냅니다.
영화, 음악, 뉴스 등의 장르에 따라서 알아서 그 장면에 맞춘 최상의 소리를 스스로 들려줍니다.
- 2.1채널 풍부한 사운드
- 심플한 디자인
- 인공지능 사운드 프로
- 빌트인 우퍼
5. JBL BAR 9.1 돌비애트모스 블루투스 홈시어터 사운드바
돌비 애트모스 그리고 DTS:X 기술을 탑재해서 영화관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생생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화면속의 사물이 움직임에 따라서 전후좌우상하에서 들리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입체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운드바로 활용하다가 영화를 볼때는 분리해서 홈시어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양측에 분리형 Surrond Speaker가 있는데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완충시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서 연속으로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콘텐츠에 맞게 음악, 영화 등 맞춰서 소리를 효율적으로 조정합니다. 최대 820W 출력으로 생동감을 항상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모드의 EQ는 어디에 연결하느냐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되는데요. TV에 연결하면 무비 EQ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로 무선연결시에는 뮤직 EQ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우퍼는 소리를 더 깊게 만들어주고 울림을 줍니다. 무선 서브우퍼로 웅장함을 더 해줍니다.
블루투스 그리고 와이파이를 기본으로 Chrome Cast, Air play2를 지원해서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음악 감상을 할때도 좋습니다.
- Dolby Atmos 채용 시네마틱 3D 서라운드
- 사운드바 하나로 홈시어터까지
- 820W 출력의 압도적 파워
- 무선 서브우퍼
- 돌비 비전 4K 패스스루
사운드바 구매가이드
사운드바는 집에서 이용하는 TV가 점점 커짐에 따라서 가정에서 좀 더 편하게 홈시어터를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영화관 방문이 줄어들면서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공사를 통해서 스피커를 인입하거나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TV의 아래쪽이나 벽면 또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통해서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TV는 대형화되고 화질은 좋아졌지만 TV에서 전해주는 사운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 구매를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사용용도 & 횟수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와 횟수는 중요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사용할까 말까 하다면 굳이 비싼 제품을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한 번을 보더라도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다른 얘기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운드바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영화감상이 주 목적이고 그 이외에 음악 감상을 하거나 TV 시청시에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영화가 주 목적이 아니고 음악 + TV 시청시 조금 더 사운드를 증폭할 용도시라면 분리형을 구매해야하는지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무선 연결을 제공하는 제품은 좀 더 비싸고 우퍼가 별도로 있는 제품도 더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많으며 위에서 추천드린 제품들중에 선택하신다면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2. 비용
사운드바는 다양한 가격대가 있습니다. 몇만원부터 시작해서 몇십만원대, 몇 백만원대까지 있습니다.
우선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본인의 사용용도와 횟수를 고려하시고 최대 가용예산을 정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매를 안하실거라면 모르겠지만 한 번 구매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10만원 이상대 제품들이 대부분 괜찮고 쓸만한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