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카시트 추천 드립니다. 가끔 신생아를 담요로 감싸서 안고 차에 타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건 매우 위험합니다.
신생아도 반드시 카시트에 태워야 하고 이때 카시트 각도는 135도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각도를 조정해야하는건 범용 카시트의 경우가 그렇구요.
신생아 전용으로 나온 바구니형의 경우에는 각도 조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연령과는 별개로 13kg 이하인 경우에는 후방으로 장착해서 태우는 게 좋습니다.
신생아 카시트 추천 BEST5 2021
1. 페도라 C9 올라운드 ISOFIX 신생아 카시트 회전형
해당 제품은 회전형 올라운드 카시트이며, 신생아부터 시작해서 7살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몸무게는 약 25kg 정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소픽스, 탑테더, 저중심 설계로 만들어져있어서 모든 안전 요소를 갖추었으면 차량 충돌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국제 표준화 기준에 맞춘 체결방식인 ISOFIX 방식이라서 밀착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안전하게 지지하고 지탱합니다.
아이소픽스를 연결하다보면 체결할때 실수할 수 있는데요. 따로따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결상의 실수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 뒷부분의 Top Tether 또한 국제 표준 기준에 맞췄습니다.
탑테더의 경우 충돌로 인한 충격이 발생할 시 카시트가 앞으로 튀어나갈 ㅅ 있는 현상을 방지해서 더 안전합니다.
사고가 발생하게될때 충격량은 무게와 속도의 제곱에 비례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시트가 무겁다면 더 충격을 받게 됩니다.
최대한 가벼운 제품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해당제품은 7세까지 사용가능하기때문에 단계별로 교체해야 하는 비용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도 익숙하기 때문에 적응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생아때부터 13kg 이하일때 (약 18개월) 까지는 아기가 목을 혼자서 가누기가 힘들기 때문에 베이비 모드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회전해서 후방으로 장착해야하고 엄마의 뱃속처럼 편안한 150도 각도 그리고 전용 베개를 사용해서 딱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8kg까지는 Toddler Mode로 사용하시면 되고 3단계로 전방각도 조절하시면 됩니다.
25kg까지는 쥬니어 모드로 차량의 안전벨트를 사용하면 되며 아이가 안전벨트 착용에 익숙해지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원터치로 헤드레스트 조절이 가능해서 아이가 자라남에 따라 위치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탈부착할 수 있는 캐노피가 있어서 자외선을 막아주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 독립조절 아이소픽스
- 360도 로테이션
- 0~25Kg까지
- 7.9kg의 가벼운 무게
- ISPFIX
2. 페도라 NEW C0플러스 신생아용 바구니 카시트
신생아부터 약 18개월 (~13kg)까지 사용 가능한 카시트로 바구니 타입입니다. 이동 및 휴식은 물론 트래블 시스템으로 변환을 하시게 되면 외부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손잡이 각도를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그 각도에 따라서 카시트, 간이침대, 바운서, 트래블 시스템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유아 카시트의 기능이 있으며 이동시에는 가벼운 바구니처럼 아이를 태운채로 들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하다가 말고 아이가 졸려하는 경우 핸들을 넘겨서 고정하면 안정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바운서 기능이 있어서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C자형 포지션으로 신생아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런 자세를 유지하는것이 좋은 이유는 신생아가 잠을 잘때는 성장 및 면역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편안하게 해줘야 잘 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 뱃속에 있었던 것과 같은 자세는 신체발달을 촉진하고 안정감을 줍니다.
2.75kg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데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스냅버튼으로 캐노피를 탈부착이 가능해서 자외선과 빛을 막아줘 아기의 눈과 피부를 보호하며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합니다.
페도라 유모차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를 카시트에서 유모차로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활용가능해서 편리합니다.
- 18개월까지 사용가능
- 4 In 1 Multi function
- 이동시 가벼운 바구니로
- 바운서 기능
3.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이 제품의 사용연령은 약 15개월까지로 13kg까지 태울 수 있습니다. 바운서 기능이 있어 흔들침대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가 금새 잠들 수 있습니다.
간이 식탁이나 의자로도 사용가능하고 손잡이를 위로 들어 올리면 이동식 캐리어 모드가 되서 들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3단계로 확장 가능한 썬쉐이드가 있어 아기를 보호하며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UV 50 + 보호기능이 있고 방수가 가능합니다.
쿠션감 및 통풍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용해도 편안하고 난연 패브릭을 적용해서 더 안전합니다.
- 척추 보호시스템
- 3점식 안전벨트
- 바운서 및 캐리어 기능
- HEPE 사용
4. 에어보스 스위벨 회전형 아이소픽스 카시트
360도 회전이 가능한 카시트이며 90도마다 각도 고정이 가능해서 측면, 후면, 전면 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전용 썬바이저가 있어서 아기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손쉽게 장착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신생아의 경우 조금 더 눕혀서 고정하는게 좋은데요. 해당 제품은 최대 160도까지 시트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간단하게 헤드레스트 높이를 7단계 조정 가능하며 어깨높이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신생아부터 최대 12세까지 사용가능하기때문에 별도로 다른 제품을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SOFIX 시스템으로 차량에 흔들림없이 고정하여 더 안전합니다. Top Tether로 한 번 더 잡아줘서 단단한 고정이 가능합니다.
3단 SIP 시스템 적용으로 혹시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충격을 흡수합니다.
5점식 안전벨트를 차용하였으며 충격을 효율적으로 분산해 줍니다.
- 0~12세
- 360도 회전
- ISOFIX
- 최대 160도 각도 시트 조절
- 일체형 어깨벨트 조절
5. 폴레드 올에이지360 유아카시트 +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신생아부터 12세 (~36kg)까지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별도로 교체의 스트레스나 아이가 새로운 카시트에 적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좋은 카시트란 무엇일까요? 바로 안전입니다. 측면충돌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시에 뒷좌석에 앉아있는 아이의 안전을 지켜야합니다.
쿼드 쉴드 시스템으로 충돌 및 회전 에너지를 콘트롤 함은 물론 아기를 보호하게됩니다.
원클릭 아이소픽스를 적용하여 2.5톤의 충격도 버텨내게 됩니다. 락킹벨트를 적용하여 충격에도 카시트가 튕겨져 나가지 않게 꼭 잡아줍니다.
차량 충돌이 발생하게 되면 차량내 모든 것들은 전방으로 이동했다가 후방으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저중심 리바운드 스토퍼로 충격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아이들은 답답하다는 이유로 또는 그냥 안전벤트를 풀어버립니다. 그 순간에 충돌이 일어난다면 큰 사고가 나겠죠. 그래서 안젠벨트가 풀렸을때 알람이 울리도록 합니다.
신생아의 경우는 머리가 무거운 편입니다 그래서 뒤로 눕히지 않으면 기도가 압박될 수 있는데요. 160도까지 조정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90도마다 정지해서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카시트로 아이를 차에 태우고 내릴때 편하고 아이컨택하기도 좋습니다.
- 쿼드쉴드 시스템
- 원클릭 ISOFIX
- QUAD Shield System
- 락킹벨트
- 저중심 리바운드 스포터
- 안전벨트 풀림 알람
신생아 카시트 구매가이드
내년에 태어날 아이를 위해 카시트를 고르며 생각해본 부분들과 알게 된 정보를 토대로 구매가이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신생아 카시트의 경우 후방으로 160도 정도까지 눕힐 수 있거나 바구니 형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 각도가 엄마의 뱃속에 있었을때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2개월 미만의 아이인경우 전방을 바라보게 하는것이 아니라 후방을 바라보도록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충격흡수가 더 되기 때문입니다.
1. 사용연령
카시트의 경우 연령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신생아 카시트라고 해서 정말 0-6개월 정도만 사용하고 다른 제품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신생아부터 12세 정도까지도 태울 수 있는 카시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시트는 초등학생 전까지는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12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연령이 넓은 제품들의 경우 헤드레스트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2. 기능
기능의 경우 선택사항입니다. 다만 신생아의 경우 후방장착이 가능한 모델을 구매하시는게 더 안전합니다.
별도의 기능이라면 차에서는 카시트, 밖에서는 유모차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편안하고 좋은 제품이지만 아무래도 각각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으니 해당부분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