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는 전기자전거가 굉장히 비싸기도 했고 디자인도 대부분 획일화된 제품들이 많았는데 점점 시장이 커지고 배달하시는 분들도 많이 타기 시작하면서 더 다양해졌스빈다.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자전거 추천 TOP5 배터리 가성비 휴대성
1. 에이유테크 스카닉 M180 36V 5Ah MTB 전기자전거
가장 유명한 시마노 기어를 탑재했고 7단으로 변속이 가능합니다. PAS 모드는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으로 지정하게되면 페달을 돌릴때 그 신호에 따라서 가속을 내면서 언덕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스로틀 모드는 페달을 굳이 밟지 않고 스로틀만 당기게되면 전기모터가 작동하면서 앞으로 나가게 되서 힘들이지 않고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밤중에도 강력한 미우 라이트를 이용해서 밝게 다니실 수 있어서 더 안전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로 레버를 잡아주면 모터 전력이 차단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제대로 된 제동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자전거를 타고 주행할때 충격을 완충시켜서 울퉁불퉁한 길을 달릴때 몸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해줍니다.
시트 포스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페달에는 반사판이 있어서 저녁에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어요. 이지 플러그 백으로 배터리를 탈부착 할 수 있어서 손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21.6kg에서 22.1kg 사이로 가벼운 무게이며 탑승자는 최대 120kg이내인 것이 좋습니다.
- 시마노 7단기어
- Pedal Assist System 모드
- 스로틀 모드
- 미우 라이트
2. 레이윙 디스커버리 전기 자전거 48V 10.4Ah
헤드램프는 강력하고 상하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이나 도로 사정 등에 따라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테일램프를 장착해서 어두운 길을 달릴때도 더 잘 보이고 차체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게 합니다. 핸들에는 가속 스로틀, 브레이크, 클랙션까지 손쉽게 손이 갈 수 있도록 위치해 있습니다.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을 전해주고 이음 부위는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3가지 모드로 진행되고 일반자전거와 마찬가지로 탑승자의 힘으로만 달리는 페달 구동모드, 언덕이나 평지를 달리면서 모터의 힘을 빌리는 pas 모드, 오직 모터의 힘으로만 달리는 전동구동모드가 있습니다.
시마노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더 믿을 수 있고 안전합니다. 탑승해서 급가속을 하는 것을 미연에 막아주기 위해서 페달을 밟아서 출발한후에 가속 스로틀을 당겨야 모터가 작동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페달을 밟지않고 스로틀만 당기면 출발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주행속도와 단계별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줘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줘서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 알려줍니다.
그리고 총 주행거리 및 에러코드를 보여줘서 달리다가 결함이 발생했을 경우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듀얼 E-ABS 브레이크를 장착해서 전후면에 장착해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전원을 차단하고 구동을 멈추게 하며 기계식 브레이크가 제동을 해줍니다.
앞바퀴쪽의 유압식과 시트쪽의 스프링 서스펜션을 이용해서 주행을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승차감을 올렸습니다. 출발하고나서 느리거나 빠를때 관계없이 미세한 움직임이 있어도 그 흔들림을 감소시켜줍니다.
최대 400W의 강력한 BLDC 모터를 장착해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내구성이 튼튼합니다. BMS를 적용한 보드를 장착해서 합선, 과류, 과방전 등을 보호하며 최대 14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보관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단으로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 재질
- 최대속도 25km/h
- 30도 등반각도
- 주행거리 80-140km
- 와이드 테일램프
- 듀얼 E-ABS 브레이크
3. 에이유테크 전기자전거 스카닉 M20 24V
일반적으로 전기자전거의 무게는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의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죠. 하지만 해당제품은 17.3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인터널 프레임을 이용해서 고급스러움과 모던함을 다 잡았습니다. 3단 폴딩이 가능한 제품으로 부피를 최대한 줄일 수 있어서 보관을 하거나 이동시에 편리합니다.
배터리 백이 탈부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집이나 회사 어디서든 충전하실 수 있고 더 안정적입니다.
최대 4단계까지 배터리가 표시되서 주행을 하면서도 배터리 잔량을 체크할 수 있고 충전시기를 쉽게 알 수 있어 편의성이 높습니다.
시마노 7단기어를 적용해서 오르막길이나 평지를 달릴때 환경에 맞춰서 기어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잡으면 뒷바퀴 쪽 모터 전력을 차단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멈춰설 수 있습니다. 켄다 타이어를 장책해서 주행성이 좋고 승차감도 올렸습니다.
짐받이와 워치스로틀은 별도 구매가 가능해서 편의성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워치스로틀은 QR 시스템을 도입해서 분리하거나 조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속도를 표시해주고 키박스가 있어서 도난방지도 됩니다.
전국에 130여개의 as 지점, 방문수리, 택배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젤스토어 지점이 있어 편리합니다. 최대 속도는 25km/h 미만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 최대 52km 주행가능
- 17.3kg 무게
- 충전 3시간
- 3단 폴딩 가능
4. 지포스 14인치 전동 스로틀 PAS 배달용 접이식 전기자전거 2인용 출퇴근 파나소닉셀 배터리 최대 400km
G-Drive 제어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해서 전동기 구동모드로 동작하여 모터, 센서, 배터리 등에서 신호를 수신받아 무음기술 및 에너지 손실을 줄이면서 제작된 제품입니다.
AOG 소음 감소 시스템으로 에너지를 생성해서 모터를 고속 운행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기 때문에 소음이 줄어들면서 안정적으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E-ABS 전후면 디스크 브레이크로 급제동을 할 수 있는 유압식 브레이크를 탑재해서 효과가 좋습니다.
전기로만 주행하는 스로틀 모드, 페달링시 모터가 도와주는 PAS 모드, 일반 자전거와 동일하게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 무전력 모드가 있습니다.
2단으로 접히기 때문에 트렁크나 엘레베이터 그리고 주말에 지하철 등을 탑승할때도 적은 공간을 차지해서 유용합니다.
탈부착 배터리가 있어서 배터리만 따로 충전할수도 있고 전원을 캡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 시속 25km/h
- 주행거리 400km
- 대용량 리튬배터리
- 배터리보호 BMS 내장
- G-Drive 스마트 제어 시스템
- 무소음 모터
5. 독일 SUMAD 14인치 배달용 접이식 삼성배터리 전동바이크 스로틀 PAS 전기자전거
독일의 기술력으로 만든 전기자전거입니다. 고성능의 자동차, 독일의 BMS 방식을 사용해서 출력이 안정적이고 세고, 동일한 배터리 크기와 비교했을때 약 40%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각각 2개씩 전후면 안장 그리고 중앙에 서스펜션이 있어 총 7개로 잡아줘서 충격을 최소화합니다.
페달을 돌리거나 내리막 구간에서 에너지를 회수하고 쓰로틀 시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실시간으로 배터리 잔량과 자전거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400W의 모터파워로 언덕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10초 이내에 폴딩 할 수 있을만큼 편리합니다.
쓰로틀, PAS, 수동의 3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ABS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거리가 짧아서 더 안전합니다.
배터리를 탈 부착해서 집이나 회사에서 쉽게 충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자동차급 배터리
- 7종의 서스펜션
- 강력한 400W 모터 파워
전기자전거 구매가이드
요즘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어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혼동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요소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배터리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배터리의 안정성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많지는 않지만 전기자전거나 킥보드를 충전하면서 화재가 일어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배터리 안정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2. 가성비
일반적으로는 직구해서 구매하는게 가성비는 좋은 편입니다. 다만 국내에서 AS를 해주는 제품인지 아닌지를 잘 판별하셔야 합니다. 전기자전거는 고장나게 되면 수리가 제일 어렵습니다.
물론 공식 AS 센터는 아니더라도 사설로 운영되는 곳들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휴대성
이 부분은 본인이 차에 싣어서 캠핑을 간다던지 아니면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동을 한 다음에 이용하게 되는 경우라면 접이식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자전거 사이즈도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그리고 환경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