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카세트 추천 드립니다. 요즘에는 CD도 많이 사용하지 않고, USB나 스트리밍을 해서 듣는 편이긴 한데요. 그래도 카세트 테이프의 감성을 잊지 못하는 분들이거나 그게 더 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카세트 추천 TOP5
1. 롯데알미늄 CD 포터블 카세트 PINGKY-630U
카세트 테이프가 있다면 앞부분을 열어서 넣어주신 후에 노래를 재생하시면 들으실 수 있고, 라디오를 듣다가, CD를 플레이하다가 또는 본인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실 수도 있습니다.
라디오 주파수가 표시되는 LCD 액정을 탑재해서 좀 더 편리하게 주파수를 맞춰서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CD부터, USB 메모리, SD카드에 mp3 파일이 있다면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점은 usb의 경우 FAT32 방식으로 포맷해서 mp3를 집어넣은 경우에만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맞춰두시면 현재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시간대 (오전 9시 10분 ~ 오후 5시)에 라디오나 노래 재생을 자동으로 하거나 꺼짐 예약을 할 수 있어 알람 대신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리모콘이 있어서 전원을 쉽게 켜고 끌 수 있고, 작동 모드를 바꿀수도 있습니다.
라디오 모드 상태에서 플레이/포즈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라디오 채널을 자동 탐색하면서 저장하게 됩니다. 버튼식 다이얼을 채용해서 1칸씩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EQ 기능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그때마다 클래식, 팝, 재즈 등으로 바뀌게 됩니다. 베이스 저음 강조 기능으로 리모콘에서 BBS 버튼을 누르면 저음이 강조되기 시작합니다.
리모콘에서 INTRO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곡의 앞부분 10초씩을 들려줍니다. AUX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고출력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한 재생
- 간편한 레코딩
- 라디오 자동 탐색/저장
- EQ 기능
- BBS 저음 강조기능
2. 인비오 블루투스 포터블 CD 플레이어 CD-600BT
카세트 테이프는 재생되지 않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서 추천 목록에 넣었습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를 연결해서 소리 재생시에 고출력으로 들려줍니다.
음악을 재생하다가 전화가 오는 경우 통화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가능하고 종료후에는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시켜줍니다.
일반 CD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CD에서 노래 재생도 가능하며 USB나 SD카드에 넣은 음악파일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기능은 고감도 튜너를 탑재해놔서 노이즈 없는 라디오 수신이 가능합니다. AUX 기능으로 블루투스가 없는 기기와 연결시 AUX 케이블을 이요해서 연결하면 좋은 퀄리티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가 있어 음악을 혼자 들을때도 유용합니다. 리모콘으로는 CD, USB, 블루투스 등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기능이 있어서 CD,USB,SD 메모리를 넣은 상태에서 원하는 트랙을 선택해서 최대 99곡까지 선곡할 수 있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해당 곡들이 재생됩니다.
폴더 이동 기능을 이용해서 폴더를 관리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반복 기능을 통해 1곡 반복, 전체, 폴더 반번, 랜덤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지원
- 라인 인 단자채용
- 블루투스 통화기능
- USB 메모리 32GB 지원
- 외부기기 연결
3. 브리츠 라디오 CD 카세트 플레이어 BZ-C3900RT
붐박스 스타일의 제품으로 레트로한 감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라디오, 카세트 테이프, CD 재생, AUX 입력단자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은 220V를 사용하거나 DC9V 배터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입력모드는 Function 스위치를 사용해서 변경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브리츠의 엔지니어가 조율한 붐박스 스타일의 멀티 플레이어로 듀얼 76.5mm 프리미엄 유닛입니다.
메탈 재질의 안테나를 이용해서 FM 라디오 수신이 가능하고 기기 내부에는 AM 안테나가 있어서 청취 가능합니다.
기기앞쪽의 AUX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컴퓨터, 스마트폰,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음원을 출력해줍니다.
카세트테이프와 CD를 재생할 수 있어서 집에 있는 추억이 서린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어린이 학습 교재나 강의 등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공테이프를 이용하면 라디오, 본인 목소리, AUX 입력 음원 등을 녹음 가능합니다. 실내에서 사용할때는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야외에서 사용할때는 포터블로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이식 핸들을 탑재해서 실내 및 야외 어디든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컴팩트 디스크 플레이
- 카세트 플레이
- 다이나믹 사운드
- 아웃도어 사용을 위한 C 사이즈 배터리
4. 아이리버 카세트 플레이어 IAF10
휴대성이 좋은 제품으로 카세트 플레이와 라디오 수신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옛 감성을 입혔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모델입니다.
튜너 버튼을 천천히 돌리면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든 그때 그 시절의 감성이 그립다면 좋은 제품입니다. 카세트 플레이어지만 USB 메모리에 음원을 담아 재생 가능합니다.
그래야 좀 더 확장성이 있고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전지를 넣으면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포터블 플레이어가 됩니다.
5. 아남 블루투스 라디오 카세트 플레이어 PA-720bt
음향기기로 유명한 아남의 카세트 플레이어 입니다.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감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굳이 복잡하게 많은 기능을 넣지 않았습니다. 딱 필요한 기능들만 모아서 넣은 디자인으로 심플합니다.
아날로그식 감성이 가득한 버튼으로 조작감과 함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버튼은 자주 누르게 되는만큼 알루미늄을 사용해서 위생적이고 견고합니다.
총 무게가 2kg이 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고 카세트, 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USB를 지원하기 때문에 음원 파일이나 강의 파일등을 담아서 소리를 재생해줍니다. 이어폰 단자가 있어서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녹음 기능이 있어서 여러가지 소리를 녹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아날로그 레트로 감성
- 고급 알루미늄 사용
- 블루투스 4.2 스피커
- 이어폰 단자지원
포터블카세트 구매가이드
카세트 플레이어는 예전에 정말 집집마다 있던 아이템입니다. 라디오를 들으며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녹음하기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본인이 직접 만든 플레이 리스트를 녹음해서 선물하기도 했죠. 아날로그틱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으나 CD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그리고 스마트폰 등에 밀려서 역사의 뒤안길로 점점 잊혀져 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포터블카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있고, 그에따라서 새로운 제품들도 나오고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1. 기능
카세트 플레이어니 기본적으로 카세트테이프를 재생하고 녹음하는 기능들은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살펴볼 기능들로는 CD재생, AUX 라인 입력, USB 파일 입력을 통한 재생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요즘 시대에 맞게 다양하게 기능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레트로한 감성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위해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그에 덧붙여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 확장성이 있겠죠?
2. 무게
집에서 두고 사용하실 제품이라면 사실 무게에 대한 부분은 크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포터블카세트 이니 정말 들고 다닐 정도는 되어야겠죠?
예전에는 운동회, 야유회 등에 많이들 들고 다니셨어요. 물론 지금은 예전만큼 그렇게 들고 다닐 일이 없긴 하겠지만 그래도 들고 나가시려면 무게가 가볍고 사이즈가 작아야겠죠?
그리고 건전지를 넣을 수 있어야 하는데 되도록이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배터리를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