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가정의 필수가전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초의 콘셉트는 기름없이 음식을 튀긴다는 것으로 튀긴 음식을 먹고 싶지만 기름때문에 건강이 상할까 걱정되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기름기가 없어 담백한 음식을 드시고 싶은 분들, 집에 튀김기가 있지만 아무래도 기름이 많이 들어가서 기름값도 그렇고 다 사용한 기름을 처분하기도 어려워서 에어프라이어 구매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되어 구매를 가속화 했으며, 초기에는 원통형 중심으로 나왔던 모델들이 시간이 지나며 미니오븐 형태로 변형되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TOP7 2021년 가성비 순위
1. 아이닉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16L + 7종 조리도구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고속히팅 기술을 적용해서 설정한 온도까지 도달하는데 예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음식물을 얹는 곳이나 접촉이 되는 곳들은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서 더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에어프라이어에서 코팅이 벗겨지게 되면 유해물질이나 환경호르몬이 나온다는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스테인리스로 더 안전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로 내부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하나의 기기로 오븐 / 토스터 / 식품건조 / 로티세리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2500rpm의 회전팬 속도를 적용해서 열풍을 음식물에 균일하게 전달하여 겉과 속을 적당하게 익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이라고 하면 요리시간이 오래걸린다는건데 열전도율을 올려 조리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2중 강화도어를 적용해서 내부열기를 보존하기 때문에 온도가 올라가는 속도가 빠릅니다.
과일건조기능까지 탑재해서 집에서도 쉽게 과일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스테인리스 적용
- 안전 설계
- 5중 파워 열선
- 최적의 회전팬속도
- 360도 회전 로티세리 기능
- 2중 강화도어
2. 매직쉐프 쿡메이드 7.7L 에어프라이어
열기를 전체적으로 순환시키기 때문에 고르게 열이 전달되어 신속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일부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소리가 커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소음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용합니다.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서 위생적이고 정리가 간편합니다.
시간은 최대 60분까지 조절을 하실 수 있고 80에서 200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이에 바스켓을 넣었기 때문에 넣고 빼고를 쉽게 할 수 있어 세척이쉽고 보관도 간편합니다.
- 쾌속 열순환
- 최대 60분 시간조절 기능
- 200도 온도조절기능
- 간편한 세척
- 고전도 튀김팬
3. 디디오랩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 14L
에어프라이어는 초기에는 튀김기의 기능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기능을 추가하는 기기가 생겼구요. 디디오랩의 에어프라이어는 튀김기, 오븐, 통돌이, 토스트기, 과일건조기, 전기그릴의 기능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내부가 스테인리스라고 광고하는 제품중에 내부상단은 아닌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세라믹으로 코팅을 했더라도 코팅이 벗겨지면 위험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디디오랩처럼 바스켓까지 스테인리스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는 싱글 히팅인 경우가 많은데 디디오랩은 더블히팅 방식을 차용하여 더 빠르고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14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로 한번에 2가지요리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전면에 글라스 탑재 및 내부조명이 있어 음식물이 조리되는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설정해두면 그 시간에 셋팅한 온도로 작동이 시작되서 편리합니다.
- 스테인리스 소재
- 14L 대용량
- 자동회전 로티세리
- 더블히팅 시스템
- 전면 윈도우 & 내부조명
4. 필립스 컴팩트 에어프라이어 아날로그
필립스는 에어프라이어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넘게 이어온 기술력으로 합리적인 모델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제품들에 비해서는 용량이 작습니다. 1인 가정이거나 소규모 인원이 살고 있다면 적당한 2.3L 바스켓 용량입니다.
필립스의 기술로 완성된 래피드 에어테크놀로지로 공기순환을 강력하게 해줍니다.
컴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이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주방 어디에나 위치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 바스켓을 사용해서 최대한 많은 음식을 넣을 수 있습니다. 회오리판 바닥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평평한 바닥에 비해 40% 더 세게 열풍을 순환시켜줍니다.
아날로그 다이얼로 모던하고 간단하게 시간과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래피드 에어테크놀로지
- 탈부착 가능 바스켓
- NutriU어플로 레시피 제공
- 2년 무상 AS
5. 오쿠 25L 스텐 에어프라이어 오븐 + 풀세트 OCS-AO2500
환경호르몬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스테인레스를 사용해서 위생적이고 부식에 강합니다. 불소수지나 유해물질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않아도됩니다.
듀얼 플레이트를 탑재했기때문에 원하는 음식에 따라 그릴 위치를 바꿔서 동시에 여러가지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상하 열선이 있어서 90-200도를 설정해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기순환을 빠르게 360도로 해줘서 겉바속촉한 음식을 만들어줍니다.
다이얼 방식으로 7가지 모드, 시간, 온도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드립 트레이가 있어 조리중에 발생한 부스러기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25L 대용량
- 심플한 다이얼 방식
- 빠른 조리
- 투명도어
- 7가지 조리모드
- 36도 고속 공기 순환
6. 오쿠 360도회전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오븐 10L
30~250도까지 조절 가능해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360도로 회전하며 공기순환을 빠르게 해주기 때문에 음식을 전체적으로 빠짐없이 요리해줍니다.
로티세리 기능이 있어서 돌아가기 때문에 뒤집지 않아도 됩니다.
디지털 LED 패널을 탑재했고 18가지 자동요리 기능을 버튼 한번으로 쉽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360도 회전 로스팅
- 10L 대용량 업그레이드
- 고속 공기순환
- 내부코팅으로 식기세척가능
7. 리빙웰 2021년형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2리터 AF1012
에어프라이어 내부 및 조리도구 등을 모두 최고급의 스텐 27종을 도입했고, 외부는 LG 화학 ABS 소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12리터 대용량으로 3단 조리를 할 수 있어 한 번에 많은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최고 200도의 5중 스테인레스 열선으로 초고속 히팅을 할 수 있습니다.
- 분리가능한 열선 안전망
- 스마트한 10가지 음식모드
- 이중 강화유리
에어프라이어 구매가이드
에어프라이어는 요즘 현대 가정에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구매하셨고 앞으로도 많이 구매하실 것 같습니다.
그만큼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쁜 디자인을 고르거나 용량을 고려하지 않고 구매하시게 되면 계륵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 부분들은 잘 고려하셔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1. 용량
용량에 대한 감이 잘 안생길 수 있는데요. 1인 가정이라면 3L 전후로 하셔도 무관하지만 2명 이상이라면 5L 전후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에는 바스켓형과 오븐형이 있고 바스켓형은 일반적으로 10L 이하의 제품들이 많은 편이고 오븐형은 10L 이상의 제품들이 많은 편입니다.
용량이 중요한 이유는 에어프라이어는 공기를 순환시켜서 데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음식물 대비 용량이 작은 편이라면 음식이 골고루 익기가 어렵기 때문에 조리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은 용량이라도 바스켓 형태가 둥글게 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오븐형처럼 2,3단으로 음식을 넣을수가 없어서 용량이 적어집니다.
2. 편의
사용편의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다이얼이 되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중저가 모델에 적용되어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디자인 요소로 넣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얼과 버튼 방식으로 되어있는 경우 디지털 패널에 내용이 표시되어 조금은 더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패널 터치방식은 심미적으로 예쁘긴 하지만 빠른 조작은 조금 힘듭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