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레인지 추천 드립니다. 가스레인지가 유해한 가스를 발생시킨다는 얘기도 있고 좀 더 안전에 취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전기레인지를 사용하기 위해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만,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이 있는데 어떤게 좋은건지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제가 직접 구매하기 위해서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서 전달 드리겠습니다.
전기레인지 추천 베스트5 2021
1. SK매직 이지쿡 2구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ERA-F210M
다이얼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대기전력이 0W 미만이라 에너지 절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직수입한 쇼트 상판을 사용하여 650도 이상 고온도 견뎌냅니다. 작동을 하게 되면 전면에 LED램프에 불이들어와서 동작 중인것을 알려줍니다.
와이드형 (가스렌지와 동일)으로 주방 공간에 탑재하거나 사용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화구를 확장해둬서 좀 더 신속한 조리가 가능하고, 조리를 하고 나서 상판에 열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잔열을 표시해줘서 더 안전합니다.
스테인리스, 유리, 뚝배기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3.3kw 고효율 발열체를 사용해서 열효율을 최대화했습니다. 일정 온도에 다다르게 되면 과열을 막아주기 위해서 온도를 스스로 조정합니다.
원적외선 글라스 상판을 탑재해서 건강합니다. 요리를 하고나서 기름이 튀거나 눌어붙은 흔적이 생기셨다구요?
전용 스크래퍼를 사용하시면 말끔하게 제거되고 전용세제로 부드럽게 닦아내주시면 됩니다.
- 메탈 다이얼 디자인
- 세라믹 글라스 상판
- 2중 확장버너
- 미사용시 대기전력 0W 미만
- 독일 직수입 SCHOTT 상판
2. 쿠쿠 3구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CIHR-D387MFB+스탠드케이스
빌트인 방식과 2가지 스탠드 방식이 있는데 이 제품은 스탠드 87mm방식입니다.
자가설치형으로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자기장을 통해 용기를 데워 열효율이 좋아 신속한 조리가 가능한 인덕션과 상판을 가열해서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모든종류의 용기 사용이 가능한 하이라이트의 강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인덕션이라고 다 같은 인덕션은 아닙니다. 쿠쿠는 초고온 모드를 가지고 있어 지정온도까지 도달을 빠르게 하여 조리시간을 대폭 줄여주고 불의 세기에 따라 음식맛이 달라지는 요리의 경우에도 빨리 요리하실 수 있습니다.
쿠쿠 전기레인지의 또하나의 특장점은 높은 조리온도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음식이 골고루 익게 되서 맛있습니다.
여기에 인덕션 부스터 기능을 넣어서 더 짧은 시간동안 화력을 끌어올려 조리합니다. 고온뿐만 아니라 저온에서도 최적의 온도를 찾아주는데요. 바로 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데치는게 가능한 무수분 요리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인덕션 자동요리 기능으로 팬요리, 전골, 보온 등 각각의 상황에 맞춰서 최적화해서 맛있게 요리해줍니다. 전기레인지 사용하실때 전기료 걱정하시는 분들도 게신데요. 열제어 기술이 탁월해서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조금의 전력으로도 높은 가열력을 보여주기 때문이고 3300w 이상 전력이 높아지는 경우 스스로 전력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판은 독일 SHOTT 社의 명품 세라믹을 얹어서 단단합니다. 126년 된 회사로 스크래치와 지문을 방지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닦아낼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가끔 고양이가 인덕션위에 올라가서 놀다가 화재가 났다는 뉴스를 접하게되는데요. 쿠쿠 전기레인지는 냥이 안전모드가 있습니다. 1초이상 터치해야 전원이 켜지고 1분동안 조작을 하지 않으면 꺼지는 기능, 전원 on을 하고나서 화력 버튼을 눌러야 작동하는 기능, 화구 버튼을 선택한 경우에도 매우 낮은 단계부터 시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에 덧붙여 16중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액션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지거나 타이머를 맞춰두면 요리가 시작된 후에 시간 경과후 꺼지기도 하고, 화구선택이나 화력설정버튼이 8초이상 눌리는 경우 절전모드로 전환됩니다.
용기를 감지해서 용기가 없는 상태가 1분이상 되면 가열을 정지하고 본체 내부의 온도가 이상하게올라가면 꺼집니다.
버튼으로 한번씩 누르는 방식이 아니라 슬라이드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초고온모드
- 인덕션 자동요리기능
- 인덕션 부스터 기능
- 쿠쿠 냥이 안전모드
- 슬라이드 화력 조절
3. 삼성전자 BESPOKE 빌트인 인덕션 클린화이트 3구 NZ63T8708XW 방문설치
일반적으로 인덕션은 블랙 색상입니다.획일화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삼성에서 화이트 글라스를 적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장착되어있는 모든 화구에 MAX 부스트 기능을 넣어둬서 어떤 걸 선택해서 하더라도 빠른 조리가 가능합니다.
하얀 색상이기 때문에 뭐가 묻으면 변색 걱정이 되실 수 밖에 없는데요. 김치찌개나 다른 요리를 하면서 흘러넘쳐도 물세척만 해도 쉽게 지워집니다.
제품 설치시에 별도의 공사를 하지 않아도 설치가 쉽습니다. 전원선만 연결하고 설치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잠금기능, 전원 및 화구 자동 꺼짐, 출력, 시간제어 등 15가지의 안전 기능이 있습니다.
- 듀얼 디자인
- 10분 초고화력의 빠른조리
- 화이트 쇼트세란 글라스
- 원스탑 설치
4. 쿠첸 빌트인 하이브리드 레인지 3.0 플러스 3구 자가설치
인덕션 발열체에 대해 10년동안 무상보증을 하고 국내에서 100% 자체제작했씁니다.
길이가 더 길어져서 대화구 2구를 동시에 사용하실때 더 큰 용기로 더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첸의 IH 코일 온도제어 기술을 이용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온도를 제어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요리를 하실 수 있어요.
2000W 인덕션 출력으로 가스레인지 대비 대략 2배 더 빠르게 요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인의 식습관과 문화에 맞춰서 만들어져서 튀김, 볶음 요리 등은 인덕션을 통해서 고화력으로 빠른 조리를 하시면 되고, 찌개, 찜 등은 하이라이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용기로 요리하시면 됩니다.
팬예열 기능을 사용하면 스테인리스 후라이팬을 자동으로 최고 효율의 상태로 예열해 줍니다.
우림모드는 사골이나 육수 등 장시간 조리할때 사용하면 되고 시간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조정해주기 때문에 지켜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덕션 화구에 용기를 올렸을때 사용가능한 용기인지 확인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걱정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가 잔열이 있는 하이라이트에 손을 얹어서 화상을 입진 않을까 걱정이 될 수 있는데요.
인덕션 (잔열 없음)을 앞쪽으로 배치했고 하이라이트 (잔열 있음)는 뒤쪽으로 넣어서 더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전기레인지의 경우 가스 누출의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사용할때 유해가스가 발생될 수 있는데 전기레인지는 그런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1중 안전장치, 차일드락 플러스, 상판열 차단 등의 안전 기능으로 걱정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 인덕션 발열체 10년 무상보증
- 100% 국내 자체제작
- 21중 안전장치
- 쿠첸 IH 코일
- 팬예열 기능
- 인덕션 전용 용기 자동알림
5. 삼성전자 인덕션 더 플레이트 2구
예전에 어떤 TV 프로그램에 나왔던 기억이 나는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편리해 보여서 그 당시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타공을 하거나 설치를 할 필요없이 전기 코드만 꽂으면 되는 제품인데요. 46mm 슬림디자인이어서 식탁에 올려두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요리를 한 후에 넓은 팬 전용용기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면서 먹을수도 있고, 보온을 해줄수도 있습니다.
팬케이크 모드 그리고 바베큐 모드 버튼이 있어 요리에 최적화된 화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치걱정 X
- 46mm 슬림디자인
- 2가지 요리도 동시에
전기레인기 구매가이드
구매에 앞서 정보들을 찾다보면 혼동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인덕션이 좋다고 하고 다른 누군가는 또 하이라이트가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
사실 정확한 정답은 없습니다. 개개인의 상황과 주머니 사정에 맞춰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결정에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1. 인덕션 VS 하이라이트
인덕션이 좋을지 하이라이트가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면 하이브리드 (인덕션 + 하이라이트)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인덕션은 용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제한은 있지만 유도 가열을 하기 때문에 잔열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직접 가열을 하기 때문에 잔열이 남아 조금의 안전이슈는 있을 수 있으나 인덕션처럼 전용용기가 필요없이 어떤걸로든 조리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2. 관리
가스레인지는 기름이나 음식물이 튀게 되면 조리 도구를 받쳐주는 부위를 따로 떼주고 그 아래의 굴곡진 부분들을 닦아줘야 합니다. 그래서 자주 또는 편하게 청소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전기레인지의 경우 평평해서 그냥 닦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합니다. 다만, 하이라이트의 경우 잔열이 좀 오래가는 편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